충남체육회-충남광역치매센터, ‘도민 걷기’ 업무협약 체결
충남체육회-충남광역치매센터, ‘도민 걷기’ 업무협약 체결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04.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남체육회)
(사진=충남체육회)

충남체육회가 지난 15일 체육회에서 충남광역치매센터와 도민 건강증진 및 걷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걷기를 통해 도민의 건강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한 이번 협약식에는 충남체육회 김덕호 회장과 충남광역치매센터 이석범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민 복리증진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걷쥬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지원 △수행사업에 대한 협조 등 앞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업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김덕호 회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일상적인 생활이 어려워지고 실내생활에 장기화 되면서 심한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다”면서, “충남광역치매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도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석범 센터장은 “충남체육회와 충남광역치매센터의 공동 목표는 건강증진 사업 활성화를 통한 양자 간 상호 발전”이라며, “충남체육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걷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사업 추진은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오는 5월부터 걷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2021 충남도민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