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모바일스탬프 투어 시행
태백시, 모바일스탬프 투어 시행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1.04.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백시)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도입해 연중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꼭 가봐야 할 태백의 명소 33개소를 선정해 관광지 방문 인증을 한 관광객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도입했다.

이는 기존 종이 인쇄물 위주인 관광마케팅에서 벗어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모바일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에 재미와 추억을 더해 관광 활성화도 기대한다.

투어 인증은 GPS(15개소), 전자스탬프(10개소), 길 따라가기(2개소) 등 3가지 방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마트폰 앱 ‘올댓스탬프’ 설치 후 스탬프투어 지정장소에서 방문 인증을 하면 된다.

인증을 완료한 관광객에게는 관광지별로 1~10포인트의 점수가 부여되며 누적 포인트가 20~98포인트에 도달하면 2000원~1만원까지 기념품(기프티콘)을 신청해서 모바일 쿠폰으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분야 역시 비대면 서비스가 주류가 됐다"며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발굴 등 비대면 모바일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tngus098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