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복무 병사 이발여건 개선사업 업무협약
홍천군, 복무 병사 이발여건 개선사업 업무협약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4.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의 병사 영외 이발 시행으로 인한 병사 이발비용 부담 경감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군은 14일 관내에서 복무중인 병사들의 이발비용 할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홍천군지부와 제11기동사단, 제3기갑여단, 홍천군과 홍천군번영회 간에 대표로 체결하는 것으로, 관내 복무중인 병사들의 이발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용사회 홍천군지부는 홍천군 관내 부대소속의 현역병 및 상근예비역의 이발비용을 9000원 이하로 낮춰, 기존의 이발비용에서 10% 이상 할인혜택을 주고 양질의 미용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제11기동사단과 제3기갑여단은 홍천군 군부대를 대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힘쓰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상호협약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한 홍천군번영회에서도 군(軍)과 지역사회의 상생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군은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군장병이 다른 업소들을 이용할 때의 혜택 또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군장병의 편의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병사들의 이발비 부담 경감은 물론 각 기관과의 상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홍천군에서도 병사뿐만아니라 추후로 부사관까지 이발여건을 확대 하여 개선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