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상품부문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 모집
홈플러스, 상품부문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 모집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지원 접수…"소싱 최전선 인재 지원 기대"
홈플러스 CI
홈플러스 CI

홈플러스는 오는 20일까지 상품부문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코로나19 등으로 신규채용 자체가 불투명한 유통업계의 사업환경 속에서도 인력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앞서가는 ‘젊은 피’를 수혈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젊은 인재를 상품 소싱의 최전선에 투입하는 등 사람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해 변화에 앞서가는 젊은 유통기업의 힘을 보여주겠다는 게 홈플러스의 포부다.

신입 바이어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 운영 전략 수립 △신선식품·그로서리·생활용품 등 각종 상품의 소싱과 신상품 개발 △주요 시즌별 행사 기획, 매출, 마진 관리 △협력사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입사지원은 20일까지 홈플러스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지원 자격은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전공 무관)며 5월부터 시작하는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병역 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중 면접전형을 거쳐 인턴십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어 5월부터 8월까지 인턴십을 진행한 후 9월 중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황정희 인사부문장(전무)은 “변화하는 고객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 소싱의 최전선에서 발빠르게 뛰어줄 신입 상품 바이어를 채용하고자 한다”며 “유통업의 꽃이라 불리는 ‘바이어’로 성장하려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