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2급 교육 개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2급 교육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4.1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이 2019년부터 지정한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4월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원주시에 소재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2급) 1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의료기기 산업 관련 실무자 및 재직자들이 참여해 의료기기 산업의 전반적인 규제 요구사항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통해 RA라는 직무와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시판 전 인허가 △품질관리(GMP) △사후관리 △임상 △해외 인허가제도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수강생들은 인허가 과정에 대한 교육과 실전 경험 강사들로 업무 활용이 용이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전체 수강생은 경력없음 및 1~3년차 재직자 인원이 88%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수료자에 한해 오는 7월과 11월 실시 예정인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자격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지켜 성공적으로 종료됐으며, 본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 관계자들이 의료기기 제도 및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2차 과정은 8월23~27일 개최할 예정이며, 강원권 외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세부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의 열린마당-공지사항에 7월 게재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원주/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