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쇼피와 웨비나 개최
강원도,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쇼피와 웨비나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4.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오는 19일 쇼피 코리아와 공동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쇼피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웨비나는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세미나를 말한다.

지난 1월27일 1차 웨비나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2021 동남아시아 인사이트, 쇼피 1분기 판매 데이터로 보는 동남아시아 K제품 트렌드, 쇼피 입점 안내 및 마케팅 활용 전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시간 Q&A를 진행해 기업들의 질문에 현장감 있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웨비나는 무료로 개최되며 도내 기업 누구나 강원도 수출기업서포트를 통해 4월17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업에는 화상세미나 접속을 위한 링크 및 사전 안내문이 이메일을 통해 발송된다.

쇼피는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 7개국에 진출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쇼피 코리아는 한국 판매자들을 위한 입점, 교육, 물류 서비스,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1년 한국 기업 지원 전략 방안 중 하나로 ‘강원도, 부산 등 수도권 외에 소재하는 기업들의 동남아 진출에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도내 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쇼피 코리아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며 "쇼피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정기적인 웨비나 개최(격월, 연 5회 예정) 및 입점기업 인큐베이션, 판매 활성화를 위한 광고비(광고크레딧) 지원, 할인 쿠폰·바우처 지원, 라이브 커머스 등을 포함한 홍보 캠페인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원도/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