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대학생 UCC 영상 공모…대상 상금 500만원
SC제일은행, 대학생 UCC 영상 공모…대상 상금 500만원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13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뱅킹 앱 기능 2가지 이상 담은 자유 영상 모집
2021 SC제일은행 모바일 UCC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SC제일은행)
2021 SC제일은행 모바일 UCC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내달 14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1 SC제일은행 모바일라이프 UCC영상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다양한 기능을 알리고 체험 기회를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키보드뱅킹과 오픈뱅킹, 간편 이체와 다른은행자산현황조회 등 모바일뱅킹 앱 기능 중 2가지 이상을 선택해 형식 제한 없이 2분 이내 체험 영상을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인원 제한 없이 팀으로 참여해도 된다. 응모 희망자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 안내 페이지에서 응모 양식을 내려받아 영상과 함께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선 진출작은 내달 25일 발표되며, SC제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내달 31일부터 6월11일까지 국민 본선 투표를 거쳐 오는 6월16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상 분야는 통합 최고상인 SC제일 대상과 영상 특징에 따라 △S(Stylish) △C(Creative) △제일(최고다) 3개 부문으로 나뉜다. SC제일 대상은 유튜브 채널 국민 본선 투표에서 최고점을 얻은 팀을 선정한다. S 부문에서는 공모 주제를 가장 멋지고, 세련되게 담은 영상을 선정하고, C 부문에서는 공모 주제를 가장 재미있고 기발하게 담은 영상을 시상한다. 제일 부문에서는 공모 주제에 가장 충실하고 대중성이 높은 영상을 선정한다. SC제일 대상에는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1~3등에게는 50만~200만원 상금을 준다.

조형기 SC제일은행 퍼스널·디지털뱅킹사업부 상무보는 "이번 공모전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눈을 통해 모바일뱅킹 앱을 새롭게 해석하고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밀레니얼 세대와 끊임없이 소통해 디지털뱅킹을 더 친숙하고 편리하게 느낄 방안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