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사업 설명회 및 학부모협의회 구성
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사업 설명회 및 학부모협의회 구성
  • 조항목 기자
  • 승인 2021.04.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여교육지원청)
(사진=부여교육지원청)

충남 부여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과 임원 50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부여학부모지원사업 설명회 및 부여 학부모협의회’를 구성했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부모지원사업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도 2020년 한 해 동안 진행됐던 학부모교육 및 참여형 연수, 단위학교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2021학년도에 실시될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세부 사업에 관한 내용을 안내했다.

이날 연수는 학부모 청렴과 환경생태교육도 같이 진행됐으며 학부모 임원의 역량 강화 연수로 리더십 연구소 대표인 양평호 강사를 초빙해 학부모 임원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질 높은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에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부여학부모회는 2021년 새로운 임원진 구성과 사업논의 그리고 학부모회의 역할과 효율적인 운영을 논의했고 학부모협의회 회장에는 이수진(부여정보고), 부회장 권유정(규암초), 홍미선(백제중), 정용복(부여여고), 사무국장 유영현(부여여중), 감사 김희경(장암초), 간사 이선영(궁남초) 학부모님이 선출되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응급상황대처 기준을 잘 지켜 손소독제, 참석자 전원 마스크 지참과 함께 발열 체크 등 규칙을 잘 준수해 실시했다.

이흥주 교육장은 “부여학부모회협의회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부여 교육의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가 독려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