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도시브랜드 마케팅 본격 추진
태백시, 도시브랜드 마케팅 본격 추진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1.04.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는 ‘4계절 매력적, 찾고 싶은 태백시’를 목표로 하는 ‘전략적 도시브랜드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고 첫 번째로 ‘천상의 화원 금대봉 야생화 시티투어버스 운영 협력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에 시는 ‘기획예산담당관 마케팅팀’,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등 3개 부서에서 지난 1월25일, 3월26일 두 차례에 걸친 업무협의를 거쳐 전통적 비수기인 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으로 금대봉 야생화 시티투어버스 운영을 결정했다.

금대봉 야생화 시티투어 버스는 오는 4월24일부터 6월27일까지 관광객이 집중되는 주말에만 1일 2회 운영하기로 했다.

생활 속 거리유지를 위해 정원의 50%인 22인까지만 탑승 가능하고, 버스 내 취식 금지 등 방역수칙을 강화해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2021년 시정운영 중점 추진사업의 하나로 선정하고 ‘4계절 감성 마케팅’, ‘태백시 공식 SNS 기반구축’, 1인미디어(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등 다양한 도시브랜드 마케팅 전략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봄 시즌 금대봉 야생화 시티투어버스 협력사업’을 시작으로 오는 6월부터는 태백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활용한 별자리여권 스탬프투어’를 계획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5개 공식 SNS 채널을 통한 4계절 감성 마케팅으로 코로나19로 잠시 멈춘 태백의 대표 축제들의 빈자리를 채우고 코로나 이후 찾아올 잠재적 관광객들의 마음 속에 태백시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아로새겨지도록 지속적 표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 마케팅팀에 따르면 올 1월부터 대부분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 운영하는 5개 SNS 채널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채널은 꾸준한 구독자 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시는 향후 양질의 콘텐츠 및 구독자 확보를 통해 시의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