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다문화‧외국인 자녀 방문학습 지원
대교, 다문화‧외국인 자녀 방문학습 지원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4.12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교의 '다문화·외국인 자녀 방문학습' 지원 포스터.(사진=대교)
대교의 '다문화·외국인 자녀 방문학습' 지원 포스터.(사진=대교)

대교는 다문화‧외국인 자녀의 학습 지원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다문화가족 방문학습 지원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다문화‧외국인 자녀 방문학습 지원서비스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서울 거주 다문화‧외국인 자녀의 한국어, 초등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약 1200명을 선정, 수준별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대교에서 자체 개발한 ‘기초학력진단평가’를 받을 수 있다. 진단 후 교육대상자에게는 필요한 학습 과목 교육서비스를 매주 1회 제공한다.

이번 방문학습 지원서비스 대상은 다문화와 외국인 주민의 만 3~15세 이하의 학생이다. 방문학습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올해 말까지 9개월 간 이뤄진다.

대교 관계자는 “오랫동안 축적된 교육 전문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문화와 외국인 자녀들에게 최상의 학습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다문화‧외국인 자녀들의 기초학력을 증진시키고 한국 교육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는 2007년부터 다문화 가족의 기초학습 지원사업, 다문화 진로 멘토링, 다문화 가족 캠프, 눈높이드림프로젝트, 다문화 드림온 한국사 등 다문화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 중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