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중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1.04.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중기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추가 모집

인천시 중구는 2021년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에 역량 있는 우량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에서 청년을 신규 고용할 경우 그 인건비 등을 2년간, 정규직 전환 및 유지 시에 인센티브를 1년간 지원하는 등 지역 청년 인재의 외부 이탈 방지와 지역정착을 돕는다.

공고일 기준 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구 소재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이 모집대상이다. 참여 희망기업은 청년을 자체 선발해 채용한 뒤 구청에 니 사업을 신청하고, 적격여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면 1인 월 최대 16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일자리경제과와 영종일자리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홍인성 구청장은“해당 사업은 사용자에게 인건비를 직접 지원하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영업 환경이 악화된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내 기업과 청년이 상생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향후 사업수혜자 확대를 위해 국비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