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 효과적 시행 ‘맞손’
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 효과적 시행 ‘맞손’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1.04.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의료원 등 3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동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의 효과적인 시행을 위해 지역 의료기관 및 의료단체와‘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구청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허인환 구청장과 3개 협력기관 대표인 조승연 인천시의료원장, 백승호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장, 이현우 인천시의사회 동구분회장이 참석했다.

구와 협약기관은 앞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추진함에 있어 상호간의 적극적인 업무 협조와 지원을 통해 동구 구민들을 위한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 시행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와 협력기관은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과 물량에 맞춰 동구 구민 18세 이상의 70% 접종을 목표로 예방접종을 시행해 집단면역을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예방접종에 대한 관련 정보를 협력기관에 신속하게 제공하고 의료인력에 대한 수당을 예산으로 지원하는 등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 협력기관은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의료인력 지원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송림체육관에 동구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화이자 백신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