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천안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제41회 천안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1.04.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손잡고 함께 가요, 아름다운 세상"

충남 천안시가 ‘제41회 천안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오는 21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11일 시에 따르면 기획 단계부터 장애인이 참여해 구성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단체와 장애인생산품 홍보 부스까지 참여해 장애인 중심이자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온라인 기념식은 장애인이 연주하는 마림바앙상블(타악기), 화이트케인(밴드), 데프 파워(수어) 공연을 비롯해 장애인단체 회원들이 틈틈이 연습한 합창공연, 줌 프로그램을 통한 시장님과 대화의 시간을 진행한다.

또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영화 감상문 온라인 공모전’이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참여방법은 만 20세 이상 천안시민 누구나 지정된 영화 ‘태몽’ 또는 ‘달팽이의 별’ 중 1편을 선정해 감상한 후, 감상문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아르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공모신청서와 영화감상문 서류는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발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결과발표는 오는 16일 개별 유선 및 문자통보를 통해 알 수 있다. 시상식은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열린다. 문의는 사단법인 아르크로 전화하면 된다.

오는 21일 진행되는 이번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집합 인원이 제한돼 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참여 방법인 줌(zoom)을 통해 접속하거나 행사주관 단체인 사단법인 ‘아르크 유튜브 채널’ 또는 페이스북으로 시청할 수 있다.  

ko55@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