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열 도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구리시 유치` 챌린지 진행
임창열 도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구리시 유치` 챌린지 진행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4.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9일 구리시 수택동에 소재한 도의회 구리상담소에서 임창열 의원(더민주, 구리 2)이 파랑새봉사단 이종배 회장, 박소정 수석부회장과 함께 구리시의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택지개발과 도시재정비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경기도 공공기관으로 연매출 1조6000억원에 달하고 현재 임직원은 713명이다.

구리시는 경기주택도시공사를 유치할 경우 연간 100억원 이상의 지역소비 창출효과와 함께 법인세 수입도 연간 100억 이상 증가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난 3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균형발전을 위해 7개 공공기관을 경기동북부로 이전하겠다는 공공기관 3차 이전 추진계획을 밝힌 뒤 현재 기관별 이전 공모가 진행 중이다.

이에 구리시는 지난 3월29일 안승남 시장과 윤호중 국회의원, 김형수시의회 의장, 곽경국 구리시 경제인 연합회장 등의 유치 동참 릴레이를 시작으로 구리시 주요 단체장들이 유치 동참 릴레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임창열 도의원은 최근 윤호중 국회의원 및 오병주(구리남양주교육혁신단장) 유성연(경기도여성협의회 구리시연합회장) 이혜영(구리시여성단체 사무국장) 등 각계 인사들과 함께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 챌린지를 적극 펼치고 있다.

임창열 의원은 경기도주택도시공사 유치를 위해 구리상담소를 방문한 파랑새봉사단 이종배 회장, 박소정 수석부회장에게 “적극적인 의지로 첼린지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반드시 경기도주택도시공사를 유치해 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인재 우선등용 등 일자리 창출 효과를 줄 수 있도록 구리시민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진행한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 챌린지는 지목받은 사람이 동참 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개인 SNS 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4인 또는 개별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