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다시 LH 특검·국정조사 압박… "여당 협조하라"
국민의힘, 다시 LH 특검·국정조사 압박… "여당 협조하라"
  • 석대성 기자
  • 승인 2021.04.0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한하면 선거용 비판 면치 못해"
김명수·변창흠·이성윤 사퇴 촉구도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운데), 이종배 정책위의장 등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1.4.9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운데), 이종배 정책위의장 등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9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공직자 부동산 투기 사태와 관련한 특별검사과 국정조사를 재차 요구했다.

김성원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4·7 재·보궐 선거로 미룬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국회의원 전수조사와 국정조사, 특검 논의를 재개하겠다"며 "국회에서 한시적 특별법을 만들어 철두철미하게 조사할 수 있도록 민주당은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은 "애초 민주당은 물타기·시간끌기용 특검을 주장했는데, (투기를) 반드시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이제 와서 조사 대상에서 청와대를 예외로 하고, 특검 기간도 제한하고자 한다면 선거용 특검 제안이었다는 비판을 면하지 못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김 수석은 또 "재보선 기간 중 일시 중단했던 김명수 대법원장 사퇴 촉구 1인 시위를 다음주 월요일부터 재개한다"고 알리기도 했다. 나아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태로 사퇴할 예정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도 지체없이 자리에서 물러나기 바란다"고 몰아붙였다.

또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한 특혜 조사 수사도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검찰총장 후보로 이 지검장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공수처의 수사를 받는 피의자가 총장에 임명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지검장도 수사기관의 공무를 방해하지 말고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기 바란다"고 질타했다.

bigsta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