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21년 신입사원 채용…유튜브서 '꿀팁' 제공
SK이노베이션, 2021년 신입사원 채용…유튜브서 '꿀팁' 제공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4.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방식 적용, 유튜브 채널서 직무유형부터 제도 등 질의응답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과 경영 위기 속에서도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2021년 언택트 채용설명회 캡처.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과 경영 위기 속에서도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2021년 언택트 채용설명회 캡처.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과 경영 위기 속에서도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계열 신입사원 채용부터 선제적으로 도입한 비대면(언택트, Untact) 채용 방식을 올해도 어김없이 적용했다며 오는 16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비대면 채용 방식은 구직자들이 자택에서도 채용 과정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안전을 보장한다. 또, 채용 담당자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오프라인 면접, 신입사원 연수 등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우수한 구직자들을 채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언택트 채용’의 첫 시작으로, 지난 5일부터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채용 설명회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영상에서 SK이노베이션 채용담당자는 채용 프로세스, 기업 문화와 같이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 제공한다.

특히, 이 영상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되고 싶은 구직자’를 의미하는 ‘스키노주니어’ 캐릭터가 등장해 SK이노베이션 인사담당자에게 채용 관련 질문을 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며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스키노주니어는 SK그룹에서 운영하는 채용 블로그의 대학생 기자단이다.

이번 채용 설명회 영상에서는 ‘스키노주니어’가 채용 담당자에게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핵심 비즈니스인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직무유형’부터 ‘SK이노베이션의 직급 통합(PM)제도’와 같은 수평적 기업문화 관련 내용까지 폭넓게 질문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 영상을 제작하기에 앞서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구직자들로부터 채용 관련 질문을 받았다.

구직자들은 “꿀팁 영상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최고!” 등 댓글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언택트 채용 설명회에 뜨겁게 반응했다.

올해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SK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채용 일정은 △서류 모집(4월16일까지) △서류 합격자 발표(4월말) △필기전형-오프라인 SKCT(5월9일) △면접대상자 발표(5월중~말) △면접전형-온라인 총 1, 2차(6월) △합격자 발표(6월말) △입사(7월) 과정으로 이뤄진다.

5월9일 예정인 필기전형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자가 격리 중이거나 해외에 체류 중인 경우 등에 한해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 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전문 보도채널 스키노뉴스(SKinno New)와 유튜브 채널, SKcareers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개요, 사업 현황, 기업 문화, 구체적인 채용 안내와 채용 직무에 대한 설명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스키노주니어가 소개하는 유익한 콘텐츠들은 매월 2회, 올 상반기 동안 SK이노베이션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nwj@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