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파크몰 '고고챌린지' 동참
HDC아이파크몰 '고고챌린지' 동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닐 쇼핑백 최소화, 친환경 종이 쇼핑백 사용 확대 등 약속
아이파크몰(이미지=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친환경 종이 쇼핑백(이미지=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환경부의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습관 한 가지를 정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약속한 내용을 공유한 뒤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파크몰의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는 미쉐린가이드 코리아로부터 지명을 받아 진행됐다. 아이파크몰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일상 속 비닐쇼핑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종이 쇼핑백 사용 확대를 약속했다.

아이파크몰은 탈-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활동 외에도 도심 속 자연 ‘어반 네이쳐(Urban Nature)’라는 메인 테마를 바탕으로 친환경 건축, 에너지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 폭넓은 영역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2004년도 준공 이후 지속적인 영업면적 확장과 매출 상승에도 12개년 에너지 사용량을 33.2% 절감했다. 또 친환경 쇼핑환경 구축, 고효율 기자재 사용, 효율적인 설비운영 등으로 정부 에너지 절감 정책에 적극 동참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은 더 가든, 아쿠아링, 더 테라스 등 도심 속에서 자연을 체험하며 휴식과 여유를 경험할 수 있는 친환경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통해 환경 보호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늘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