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지역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 공모
인천공항공사, 지역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 공모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4.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신청 접수…사회복지기관·비영리단체 등 대상
인천공항 신중년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포스터. (자료=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신중년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포스터. (자료=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오는 30일까지 '제2기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중년 역량 기반의 지역 커뮤니티 공간 조성과 커뮤니티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주민과 세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이달 30일까지며, 심사를 거쳐 6월말경 참여단체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은 커뮤니티센터 공간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사업비로 3년간 최대 3억6500만원을 지원받는다.  

참여 대상은 사회복지기관과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면적 165.2㎡ 이상 공간을 갖고 있고,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교류 활성화 등 프로그램 운영 역량이 있어야 한다. 제안 사업내용은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커뮤니티카페 운영 △신중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역주민, 젊은 세대와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지역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을 통해 신중년 세대의 일자리 창출 및 세대 간 교류 활성화 지원 등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작년부터 신중년의 건강한 사회참여와 지역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사회공헌활동인 지역 커뮤니티센터 라운.지 조성사업을 하고 있다. 작년에는 인천시 서구와 대전시 동구에 커뮤니티센터 2개소가 문을 열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