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57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태백시, '제57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1.04.0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는 ‘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추진한다.

독서문화 행사에 태백시립도서관과 산소드림도서관은 ‘블라인드북 대출’, ‘대출반납영수증 응모’, ‘나를 찾아온 문장’, ‘과년호 잡지 배부’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태백시립도서관은 태백지역작가 안해숙 작가의 그림과 그림책 원화를 전시하며 산소드림도서관은 그림책 원화와 디지털 그림책 원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아울러 도서관 주간 동안 도서 대출 권수를 늘려주는 ‘두배로 DAY’와 도서자료 연체회원이 도서를 반납하는 경우 대출 정지를 면제해 주는 ‘연체지우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태배시 관계자는 “제57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지역주민과 조금 더 가까워지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언제든 편히 이용하고, 이용하고 싶은 도서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태백시립도서관, 산소드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매년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기간을 정해 전국 공공도서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