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조성
롯데홈쇼핑,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조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0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저감 목표…2025년까지 50곳, 일자리 연계
롯데홈쇼핑)
(왼쪽부터)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김재겸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조은미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이사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이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조성 기념 식목 행사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달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미세먼지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조성을 기념하는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여의샛강생태공원 약 4000㎡ 면적에 총 3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운동·편의시설, 산책로 등을 조성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환경부,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총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숨;편한 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1호를 시작으로 5년 동안 연간 10곳씩 구축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시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공간으로 ‘숨;편한 포레스트’를 활용하고 미세먼지 쉼터·지역사회와 연계한 일자리 사업 등으로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신성빈 마케팅본부장은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호’를 식목일에 맞춰 조성하게 돼 기쁘다”며 “이를 시작으로 5년 동안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에 녹지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