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 새 경영대표에 홍준호 인터파크바이오 대표
지아이이노 새 경영대표에 홍준호 인터파크바이오 대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미래전략, 투자유치, 대외협력 등 담당
홍준호 신임 경영대표(사진=지아잉이노베이션)
홍준호 신임 경영대표(사진=지아잉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홍준호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대표를 경영대표(COO, 수석부사장)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홍준호 대표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의 경영컨설턴트를 거쳐 인터파크 그룹에서 전략기획팀장, 기획조정실장으로 신규사업 발굴에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다.

또 인터파크그룹 헬스케어사업 진출의 교두보가 된 의약품 유통사 안연케어의 경영지원실장과 대표이사, 신약연구개발 기업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IBCC)의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대형병원, 금융부문 네트워크와 바이오기업 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준호 대표는 지아이이노베이션에서 경영, 미래전략, 투자유치, 대외협력 등을 맡게 된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번 영입을 통해 연구개발과 경영 각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해 자사의 신약개발전략인 3S(Strategy, Science, Speed)를 공고히 다진다는 목표다.

홍준호 대표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현재 국내 바이오기업 중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의 파이프라인들이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최일선에 있는 연구원들을 잘 지원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글로벌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지난 2일 인터파크 자회사 아이마켓코리아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를 포함한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과 파이프라인 역량 강화를 약속했다.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는 혁신신약 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과 공동연구개발·사업개발 등 협력관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