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활용 기부챌린지 운영
영천시보건소,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활용 기부챌린지 운영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1.04.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보건소)
(사진=영천시보건소)

경북 영천시보건소는 지난달 22일부터 7일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기부챌린지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워크온 걷기 기부챌린지’는 각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모여서 전체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후원자가 지역사회에 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건강관리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하는 소상공인 연계 건강 프로그램으로,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따로 또 같이’ 건강 나눔 활동으로 걷기 실천 의지 증대 및 기부 문화 활성화 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챌린지는 시민 230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 수 500만보를 훌쩍 넘은 1600만보를 달성했다.

챌린지 성공으로 후원자인 '토끼빵야'가 동부동 거주 저소득 홀몸어르신 10명에게 간식을 제공했다.

엄은정 토끼빵야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참여해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걷기운동 동기 부여를 위해 추후 더 많은 지역 상권과 연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걷기 기부챌린지가 건강 활동에 대한 내적 동기 부여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소통하며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