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스마트공장 CEO 대상 웨비나 연수 개최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스마트공장 CEO 대상 웨비나 연수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4.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참여 시 가점, 4월 7일[수] 13시~17시 진행
홍보시안/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홍보시안/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은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공장을 구축/운영 중에 있거나,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고자 하는 CEO 대상 연수를 오는 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 라이브 강연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정부의 스마트공장 관련 사업 참여 시 도입기업 임직원의 스마트공장 관련 교육 수료가 의무화되고 있는 상황으로, 본 연수에 참가할 경우 2021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사업(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분야) 스마트공장 교육에 해당하여 3점의 가점이 인정된다.

본 연수는 오산대학교 산업공학과 겸임교수인 조대희 교수가 전담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조대희 교수는 과거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등에서 자문 교수로 활동하였고, 현재 한국 SCM 학회 소속으로 린 제조공정에 관한 연구 경력이 풍부한 강연자다.

2004년 개원한 부산경남연수원은 2020년 1월 스마트공장 배움터를 개소하고, 스마트제조 관련 35개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박태인 연수원장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스마트공장 도입·확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가를 위해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또한, 4시간 강의를 수료(80%이상 이수)한 모두에게 기프티콘이 지급될 계획이다. 한편, CEO 대상 연수이기는 하나, 관심 있는 중소벤처기업 임직원도 신청이 가능하다.

상기 웨비나 과정에 대한 신청 및 상세 사항은 중진공 홈페이지 알림광장을 확인하면 된다.

[신아일보] 경남도/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