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위드 코로나 대비 온라인 고혈압·당뇨 공부방 운영
경기 광주시, 위드 코로나 대비 온라인 고혈압·당뇨 공부방 운영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1.04.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 광주시)
(사진=경기 광주시)

경기도 광주시 보건소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지역 내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나 관심 있는 주민들을 위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고당 e공부방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고당e공부방은 고혈압과 당뇨 질환관리 동영상을 올려 환자 스스로 질환관리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학습시스템으로 고혈압·당뇨병 등 질환 관리를 필요로 하는 시민은 누구나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동영상 시청을 통해 학습을 할 수 있다.

실명 공개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 가능하도록 기억하기 쉬운 닉네임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며 로그인 페이지에서 설정한 닉네임을 입력하면 교육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현재 4개 과정(고혈압·당뇨 기본개념, 워크북으로 공부하기, 보고 따라해 보기(운동, 영양) 등 동영상이 탑재돼 되어 있으며 해당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선착순으로 마스크, 손소독제, 스트레칭 밴드 등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자는 코로나19에 걸릴 경우 상대적으로 심각한 증상으로 이어진다”며 “이번 위드 코로나 대비 고혈압·당뇨 온라인 교육사이트 개설에 이어 지속적인 만성질환 관리 비대면 프로그램 시행으로 시민 건강증진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광주/박광만 기자

kmpark@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