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월미도 연결 ‘해상케이블카’ 도입 등 추진
인천 중구, 영종∼월미도 연결 ‘해상케이블카’ 도입 등 추진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1.04.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구원과 정책연구과제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중구)
(사진=중구)

인천시 중구는 지난달 31일 구청 본관2층 상황실에서 인천연구원과 2021년도 정책연구과제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 1월 인천연구원과 구의 현안사항 및 주요 정책추진 방향에 대한 과제 연구 및 자문 협약을 맺고‘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사업특성 및 정책이슈 연구’와 ‘인구정책사례에 기반 한 중구 인구정책 방향’ 등 2건의 과제를 선정했다.

이번 보고회는 협약에 따라 선정된 정책 연구과제의 진행방향과 지난달 24일 인천연구원에서 개최된 착수심의회에서 논의된 사안을 인천연구원 심진범(도시사회연구부)·이인재(도시공간연구부) 선임연구위원이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에서는 홍인성 구청장과 사업부서 담당과장, 최찬용 중구의회 의장, 이종호 도시정책위원장 등이 참석, 연구과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방안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홍 구청장은 “바다와 인접한 구 특성을 감안하면 영종↔월미간 해상관광케이블카는 새로운 관광자원이자 영종국제도시의 관광자원과 원도심의 관광자원을 연결하고 주변경관과 주변상권을 활성화하는 시너지역할에 최적격인 사업으로 지역여건 및 투입예산 등 다각적이고 종합적인 방향으로 충실히 연구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신도시 개발로 원도심의 인구 감소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철저한 원인분석과 합리적인 대응방안을 담은 정책수립으로 구 전체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충실하게 연구를 진행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정책연구과제는 7월 1차 연구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중구/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