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 미세먼지' 위니아딤채, 공기청정기 대용량 모델까지 마련
'최악 미세먼지' 위니아딤채, 공기청정기 대용량 모델까지 마련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3.3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바닥먼지 정화 단점 '보완'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사진=위니아딤채)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가 우리나라 전역을 덮치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가구당 공기청정기 보급이 일반화 된 추세지만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를 여러 대 두고 사용하는 소비자도 상당수다. 특히 공기청정기를 고르는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용량을 늘리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공기청정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위니아딤채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 대용량 공기청정기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근 컬러 가전 트렌드를 반영해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특히 100.2㎡(30평형)의 넓은 면적의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청정기능을 최대화했다. 원기둥 디자인을 적용해 360도 전 방향의 공기를 입체 흡입한다. 이를 통해 기존 공기청정기가 제품 밑과 주변 바닥 먼지를 정화하는 데에 취약했던 단점을 보완했다.

먼지, 냄새 감지와 정화 능력도 고도화했다. 감지 센서는 PM1.0극초미세먼지까지 찾아낸다. 단계별로 차별적인 정화기능을 발휘하는 에어클린시스템은 극초미세먼지와 냄새까지 정화한다. 에어클린시스템은 에어클린 센서를 통해 큰 먼지부터 제거하는 이지워시 프리필터,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집진필터, 각종 유해물질을 걸러주는 카본 탈취필터로 구성됐다. 이 시스템은 극초미세먼지부터 각종 먼지, 악취를 단계별로 필터링한다.

대형 면적 정화로 기기에 포집되는 먼지는 분리 세척해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퓨어플렉스는 상부에 토출그릴이 위치해 그릴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다. 분리한 그릴은 물로 세척 가능하다.

고급형(모델명: WPA30E0TPWP)은 ‘펫 모드’ 기능과 UV살균 기능을 더했다. 펫 모드를 작동하면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까지 흡입하는 강력한 청정 기능이 구동한다. 또 구리 코팅 된 항균필터가 세세한 동물 냄새까지 정화한다. 에어클린 UV살균 기능은 정화된 공기가 통하는 공기터널과 팬을 UV LED로 강력하게 살균한다. 이에 자연광으로 살균한 듯 깨끗한 공기가 실내에 순환할 수 있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안정성과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KC인증(국가통합인증마크)과 전자파 적합 인증을 비롯해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예방 인증을 받았다. 또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력을 인정받아 CA(Clean Air) 마크도 획득했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컬러 모델4종 모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양판점, 전문점, 백화점, 홈쇼핑에서 구입 가능하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