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랜더스' 공식 창단…마스코트는 개 모티브 '랜디'
'SSG랜더스' 공식 창단…마스코트는 개 모티브 '랜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3.3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진 구단주 "144경기 이상 기대, 조력자 될 것"
응원가·유니폼 공개…4월3일 롯데와 첫 경기 '주목'
창단 포부를 밝히는 정용진 구단주(신세계그룹 부회장).(유튜브 갈무리)
창단 포부를 밝히는 정용진 구단주(신세계그룹 부회장).(유튜브 갈무리)

신세계그룹은 30일 야구단 ‘SSG 랜더스’를 공식 창단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공식 창단식을 열고, 신규 마스코트와 응원가, 홈·원정·인천유니폼을 공개했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랜더스의 마스코트는 가장 친근한 동물인 ‘개’를 모티브로 한 ‘랜디’다. ‘랜디’는 용맹함과 충성심으로 가족과 친구를 강인하게 지켜내는 개, 카네코르소를 활용해 SSG랜더스의 새로운 도전과 승리의 과정에 힘을 더해줄 상징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SSG랜더스의 응원가는 ‘We Are The Landers(위 아 더 랜더스)’로, 가수 하현우(국카스텐)가 불렀다. 이와 관련 신세계그룹은 노래가 끝났을 때 모두가 환호 속에서 경기가 시작되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SG랜더스의 유니폼은 기본 하얀색의 홈, 구단 상징 컬러인 ‘카리스마틱 레드’의 원정, 연고지인 인천 영문표기를 마킹한 인천 등 총 3종이 공개됐다.

정용진 구단주는 “한 마음으로 고객과 팬들에게 다가간다면 꿈이 현실이 되는 야구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신세계는 여러분의 도전에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SSG랜더스의 첫 경기 상대는 롯데로 결정됐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앞서 지난 2월23일 이마트를 통해 SK텔레콤이 보유한 와이번스 지분 100%(보통주 100만주)를 1000억원에 인수하며 프로야구에 발을 들였다.

신세계그룹은 이달 5일 구단명을 ‘SSG랜더스’로 확정했다. 또 12일엔 구단을 상징하는 컬러로 ‘카리스마틱 레드’를 선정했으며, 구단 로고·심볼·엠블럼도 공개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