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직원 온라인 학습 사이트 '러닝플랫폼' 오픈
포스코, 직원 온라인 학습 사이트 '러닝플랫폼' 오픈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3.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이용 스마트폰 ·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든 학습 가능
탈잉, 시원스쿨, 윌라 등 인기 교육 콘텐츠 도입 '호평'
러닝플랫폼 사이트 홈페이지(사진=포스코)
러닝플랫폼 사이트 홈페이지(사진=포스코)

포스코는 직원들의 자기개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 사이트 '러닝플랫폼'을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포스코는 온라인 학습 사이트 'E-Campus'를 통해 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해 왔으나 PC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학습하는 데 제약이 있었다.

최근 비대면 교육 수요가 증가함에따라 포스코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온라인 학습 사이트 '러닝플랫폼'을 내놓았다.

기존 'e-campus' 시스템에서는 콘텐츠 중 일부만 모바일에서 수강할 수 있었으나 러닝플랫폼을 이용하면 모든 과정을 전용 앱을 통해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하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수강 중인 과정은 이어듣기가 가능해 출근길 모바일로 수강하던 과정을 회사 PC로 이어 볼 수 있다.

또한 개인화 기능도 추가했다. 러닝플랫폼 사이트에서 관심 분야를 설정하면 추천 과정을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인화면도 개인의 취향과 편의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러닝플랫폼 개설과 함께 포스코는 MZ세대 직원들에 맞춘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도 신규 도입했다.

기존에는 동영상 형태의 강의가 대부분이었으나 러닝플랫폼 개설에 따라 E-Book, 오디오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이번에는 사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가 대거 도입됐다. 데이터분석 교육 콘텐츠인 '탈잉', 외국어 교육 콘텐츠 '시원스쿨', 오디오북 '윌라' 등 인기 교육 콘텐츠를 러닝플랫폼을 통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짬짬이 볼 수 있는 짧은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10분내외의 짧은 교육 콘텐츠도 대폭 확대했다.

포스코는 이후 추가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을 도입해 학습자에게 보다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하고 웨비나 등 가상학습 환경을 구축해 학습 편의를 증진시키고, 직원간 상호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