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카드앱 등서 사기 대처법 매월 업로드
NH농협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보이스·메신저피싱 주의 안내' 콘텐츠를 비내면 채널에 지속해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최근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해 자금을 갈취하는 등 금융과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한 신종 사기수법이 늘어남에 따라, 지능화된 사기 범죄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등재된 내용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소비자 경보 주요 지침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법 △피해 시 소비자 행동 요령 △개인정보 탈취 사기수법 등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 피싱 대처법을 다루고 있다.
농협카드는 이 콘텐츠를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농협카드 홈페이지와 카드 스마트앱, 올원페이 메인 배너에 게재하고, 최신 금융사기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매월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할 계획이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 수법을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니터링 강화, 대외기관과의 협력 등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 활동을 통해 고객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hoi1339@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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