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티스쿨, "교원 원격 연수 최적화"…온라인 학습환경 개선
비상 티스쿨, "교원 원격 연수 최적화"…온라인 학습환경 개선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23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 티스쿨의 온라인 학습 환경 개선 내용.(이미지=비상교육)
비상 티스쿨의 온라인 학습 환경 개선 내용.(이미지=비상교육)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은 교원 대상 원격교육연수원 비상 티스쿨이 편리하고 효과적인 온라인 연수를 위해 이용자 중심으로 학습 환경을 개선했다고 23일 밝혔다.

비상 티스쿨은 △실시간 자막 조절 △시간대별 강의 영상 스크랩 △맞춤화면 설정 기능을 추가해 학습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실시간 자막 서비스는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학습 화면에 자막을 노출하는 기능이다. 실시간으로 자막 노출 여부와 자막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어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강의에 몰입하도록 돕는다. 강의 내용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자막 전체 보기 및 내려 받기 기능도 제공한다.

다시 듣고 싶은 강의 영상을 시간대별로 스크랩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차시별로 강의를 수강하다가 나중에 복습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스크랩 버튼을 누르면 특정 시간대의 강의 영상과 자막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학습 패턴에 따라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다. 다양한 학습 기능 메뉴가 집중을 방해한다면 학습 창을 확대하고 모든 기능을 한눈에 보면서 학습에 자유롭게 적용하고 싶다면 학습 창을 축소하는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이외 차시별 강의에 대한 의견 나누기, 강의 영상 이어보기, 학습자료 한 번에 내려 받기 등 학습에 유용한 부가 서비스를 탑재했다.

비상 티스쿨은 개선된 온라인 학습 환경을 알리기 위해 4월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로워진 학습 기능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총 94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자세 교정 의자, 건강 보조식품, 간식 쿠폰, 무료 수강권 등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내용을 SNS로 공유하면 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선물한다. 이벤트 추첨 결과는 5월7일 발표된다.

임미정 비상 티스쿨 마케팅 운영자는 “코로나19로 교원 연수도 집체 교육 대신 비대면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에 개선된 학습 기능은 티스쿨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을 조성해 교사들의 강의 만족도를 높이고 수업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