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무역협, '수출전문가' 양성 중소기업 찾는다
중소벤처무역협, '수출전문가' 양성 중소기업 찾는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청년글로벌마케터’ 사업 실시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로고.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로고.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회장 송재희)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청년)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은 중소기업이 채용한 청년 수출담당자에게 온·오프라인 무역실무 교육, 전문가 컨설팅, 바이어 매칭 및 화상 상담회 참여, 해외마케팅 활동비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청년마케터사업 참가자격은 전년도 1월 이후 만 19세에서 34세 미만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새로 채용했거나 또는 올해 상반기 중 채용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이다.

- 모집인원은 200명으로 기업당 1명씩 신청 가능하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청년인력은 현장 무역실무, 마케팅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무역전문가와 1:1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 또한 청년인력이 무역사절단‧박람회 참가, 해외 현지 바이어 면담, 제품 주문 수주 등 자사 제품 마케팅 및 판매촉진 활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항공료 및 해외체재비 등을 최대 1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 청년인력의 빠른업무 적응과 조직문화 공유를 위해서 동일 직장 내 선임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면 6개월 간 월 12만원씩 멘토링 활동비도 지원된다. 이외에도 청년인력의 신규 바이어 발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타겟팅된 바이어 발굴‧매칭 및 화상 상담회 참가도 가능하다.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이남희 무역정책본부장은 “지난해 109개사 121명의 청년을 수출전문가로 양성했다”며 “온라인 무역상담에 참가한 73개 업체에서 7003만불의 상담실적을 올려 수출확대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