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추진
영천,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추진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1.03.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최대 3000만원·숙박업소 1000만원 지원…신청 접수
경북 영천시는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17일 2021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3회째 시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관내 주요관광지 및 관광지 인근 음식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시설 환경 개선을 통해 관광객 편의 제공에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을 보면 먼저 음식업소의 경우 기존에 앉아서 식사하기 불편했던 좌식시설을 테이블, 의자가 설치된 입식시설로 홀에서 주방 내부를 볼 수 없었던 폐쇄형 주방을 개방형 주방으로 개선하고 이외 화장실 시설 공사, 간판 및 메뉴판을 교체한다. 간판의 경우 지정모델 중에서 선택하여 진행해야 하며 메뉴판은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

유의해야 할 사항은 입실시설, 주방, 화장실 공사 중 한 가지는 반드시 개선해야 하며 전자제품 종류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숙박업소의 경우 실내 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에 한정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음식업소는 개소 당 최대 3000만원, 숙박업소는 최대 1000만원이며 총 사업비 기준 30%이상 자부담을 조건으로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공사업체의 견적서를 토대로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관광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등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은 시기와 상관없이 문의 전화가 꾸준히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라며 “특히 좌식시설을 입식시설로 개선한 음식점의 경우 손님들의 시설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또한 “그간 홍보로 올해는 지원업소가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경북도 문화관광공사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 업소에 개별 통지하며 사업은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