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현대해상과 생·손보 통합컨설팅 추진 MOU
한화생명, 현대해상과 생·손보 통합컨설팅 추진 MOU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1.03.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판매전문자회사 출범 준비 일환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내정자(오른쪽)와 현대해상 조용일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생·손보 통합컨설팅 고도화 추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사진=한화생명)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내정자(오른쪽)와 현대해상 조용일 대표이사가 17일 서울시 여의도 63빌딩에서 '생·손보 통합컨설팅 고도화 추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17일 현대해상과 서울시 여의도 63빌딩에서 '생·손보 통합컨설팅 고도화 추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내달 1일 출범하는 판매전문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생·손보 통합 컨설팅 전문 판매사로 발돋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사는 △생손보 통합 컨설팅 기법 공동 개발 △시장변화에 따른 상품혁신 아이디어 공유 △협업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공동 추진 등 3가지 사항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생명은 한화생명서비스를 통해 주요 손보사들과 업무협약을 이어나가며 보험대리점(GA) 업계 시장 변화를 이끄는 선도자로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내정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 단계 높은 브랜드 경쟁력과 세일즈 역량을 갖춰 국내 보험 산업을 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영업력과 현대해상의 상품 경쟁력이 융합돼 커다란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hoi1339@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