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 김치 공동브랜드 명칭 선호도 조사 실시
남동, 김치 공동브랜드 명칭 선호도 조사 실시
  • 고윤정 기자
  • 승인 2021.03.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동구가 김치 공동브랜드 명칭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구는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2일까지 지역 생산 김치를 아우르는 창의적인 김치 공동브랜드 명칭을 공모한 결과 전국에서 656명이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중 공동브랜드 식품 개발 추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남동소래家’, ‘남동소래생’, ‘소래찬’ 등 3편의 작품이 후보로 선정됐다.

구는 명칭 최종 선정에 앞서 21일까지 주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1인당 1회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선호도 조사 결과 최종 선정된 명칭은 남동구 김치 공동브랜드 명칭으로 사용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23일 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구 김치 공동 브랜드는 지역 생산 김치에 사용하며, 구는 소래새우젓과 천일염, 남동배 등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제품 개발도 추진한다.

개발 품목은 배추김치, 백김치 등 3, 4종으로, 구 특산품을 비롯해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다.

구는 4월 구민을 대상으로 품평회를 거쳐 최종 제품을 선정한다.

이강호 구청장은“명칭 공모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남동구 공동브랜드 김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위생적이고 맛있는 공동브랜드 김치를 만들어 각 가정에서 안심하고 드실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남동/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