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서, 민원인과 의사소통 위한 적극행정 실천
안산소방서, 민원인과 의사소통 위한 적극행정 실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1.03.1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소방서)
(사진=안산소방서)

경기 안산소방서는 민원업무 처리 시 민원인과의 정확한 의사소통을 위해 립뷰마스크를 착용하고 민원인을 응대하는 등 적극 행정을 실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책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립뷰마스크 착용으로 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과의 의사소통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립뷰마스크는 상대방의 입모양을 볼 수 있도록 제작된 마스크로 민원인 방문 시 담당공무원이 마스크를 착용 후 민원인을 응대할 수 있어 방문하는 민원인과 의사소통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남 서장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의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민원인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통하고 배려하는 감동 행정을 실천하며 민원실 환경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