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유아·어린이·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동작구, 유아·어린이·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 허인 기자
  • 승인 2021.03.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1000명 대상…자연생태체험·에코라이프 등
(사진=동작구)
(사진=동작구)

서울 동작구가 이번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유아·어린이·청소년 1000명 대상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환경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환경지식을 습득해 친환경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 인식 등 올바른 환경가치관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코로나19 발생에 따라 대면교육 추진의 어려움이 있었던 것을 보완해 올해 구는 온라인 교육시스템 마련 등 상시운영 가능한 비대면 교육 운영 시스템을 구축 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자연생태체험 △에코라이프 △미세먼지 과정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춰 찾아가는 교육도 운영할 계획이다.

자연생태체험은 생태 이론 수업과 나뭇잎, 열매 등 자연물을 활용한 그리기, 생활소품 만들기 등 이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생활 속에서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에코라이프 과정, 황사용 마스크 꾸미기, 공기정화 식물 심기 등 미세먼지 바로 알기 집중교육도 실시한다.

신청을 원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관내 학교에서는 매월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곽동윤 맑은환경과장은 “환경교육을 통해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형성하고 일상에서도 친환경 생활의 지속적인 실천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우리아이들이 생태적 소양을 갖춘 어른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