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접수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접수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3.1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인식개선 주제로 기획서 공모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포스터.(이미지=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포스터.(이미지=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다음달 19일까지 ‘제12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위상을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과 함께한 당신의 이야기,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포스터, 영상, 에세이, 중소기업 인식개선 아이디어 기획서를 공모한다. 주요 공모대상은 중·고등학생, 특성화고 재학생·졸업생, 중소기업 재직자 등이다.

제출된 작품은 본 공모전의 주제인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대한 이해도, 활용도, 창의성,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대상(1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다.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상(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우수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준우수상(중소기업중앙회장상), 특별상(IBK기업은행장상, 네이버 대표이사상) 등 61명에게 상장과 상금 총 715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난해 ‘제11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에선 중소기업의 장점과 재직자 대상 지원제도 등을 담은 포스터 ‘나에게 편한 직장, 나에게 꼭 맞는 신발 중소기업’(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왕효빈 학생)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중기중앙회, 행복한 중기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지난달 15일부터 ‘참 괜찮은 중소기업’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며 다양한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우수인력 확보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취업률이 높은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5년간 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고 편리하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홈페이지와 모바일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 우수 중소기업을 찾을 수 있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우리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이어가는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기를 바라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달 말부터 진행되는 특성화고 재학생, 교원 대상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우수 고졸인재의 중소기업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