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3월 2주, 골치아픈 '수학' 어떡하지…새학기 해결사
[위클리에듀] 3월 2주, 골치아픈 '수학' 어떡하지…새학기 해결사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3월 2주 사교육 정보는 골치 아픈 ‘수학’을 오히려 즐기게 해 줄 신학기 교육 프로그램을 모았다.

◆ 푸르넷 공부방, 구름수학사전 ‘매쓰클라우드’ 결합상품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은 매쓰클라우드(MathCloud)와 결합 상품을 출시했다. 입회 시 전원에게 1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매쓰클라우드는 학교 교육과정의 모든 수학 개념을 담은 ‘구름수학사전’이다. 개념을 검색하면 관련 강의와 로드맵까지 연계되는 신개념 AI 맞춤 수학 프로그램이다. 초등 푸르넷, 푸르넷 수학, 푸르넷 에듀(중등) 회원은 월 1만원으로 매쓰클라우드 AI 수학 서비스에 푸르넷 지도교사의 체계적인 관리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매쓰클라우드 이벤트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매쓰클라우드 이벤트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 재능교육, All라인 학습관리 ‘재능AI수학’ 업그레이드

재능교육은 재능AI수학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잘게 쪼개진 1만658개의 문제 유형 안에서 실시간으로 진단‧처방‧학습 사이클을 반복하며 미세한 학습 공백을 찾아내 제때에 지속적으로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재능AI수학 업그레이드는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올라인(All-Line) 학습 관리’를 구현한다. 학습자가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온라인을 통해 담당 재능선생님에게 질문하는 등 비대면 학습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교원에듀, 아이들 첫수학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

교원에듀는 스마트 놀이를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수학 교육 프로그램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을 출시했다. 학습을 이끌어 주는 스마트 튜터 ‘또롱’, 보고 듣고 만지는 디지털 교구 ‘교원 탱고보드’, 유아 인지 발달에 맞춘 오프라인 교재로 구성됐다. 또한 교재, 교구와 연동되는 앱을 활용한 다채로운 학습도 가능하다. 아이들이 첫 수학을 즐겁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 NE능률,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기하 시리즈

NE능률이 상위권을 위한 수학 학습서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이하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 기하 시리즈를 출간했다.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은 초등부터 수능까지 하나의 맥락으로 이어지는 수학 개념을 연결하고 개념 간 관계를 스스로 찾아내 사고력을 길러주는 교재다. 기본-연계-확장에 중점을 뒀고, 기하와 대수를 연결해 개념을 확장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초등 교과의 도형과 도형의 측정에 관한 내용을 중등 학습과 연결 지어 구성했다.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기하 시리즈 표지.(사진=NE능률)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기하 시리즈 표지.(사진=NE능률)

◆ 대성마이맥, 수능수학 3점 문항 해결…정상모 강좌 개강

입시 수학 쪽에선 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대성마이맥이 정상모 강사의 ‘첫수학’ 수학(상), 수학(하) 강좌를 개강했다. ‘첫수학’은 단순한 개념 전달이 아닌 개념의 문제 적용까지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학(상), 수학(하)는 고등 수학을 시작하거나 수능 수학의 필수 개념을 습득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수능 수학 3점, 쉬운 4점 문항을 해결하고 싶은 수험생에게도 수강을 추천한다. 정상모 강사 강좌는 수험생이 뽑은 가장 유쾌한 강의로 평가됐다.

◆ edm아이엘츠, 일대일 관리로 목표점수 완성 ‘밀착관리반’

edm아이엘츠 어학원은 일대일 맞춤 관리로 단기간에 아이엘츠(IELTS) 목표 점수를 완성하는 밀착관리반을 개설했다. edm아이엘츠 밀착관리반은 edm아이엘츠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과 전담 강사의 일대일(1:1) 맞춤 케어가 더해진 특별 학습 프로그램이다. IELTS 공식시험센터인 edm아이엘츠에서 실전 모의고사를 응시하고 채점,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어 실전시험을 완벽 대비할 수 있다. 밀착관리반 2개월, 3개월 동시등록시 CDT 풀패키지 및 Speaking TEST 무료 제공, 개강 전 등록 할인 이벤트를 중이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