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앱 내 '버거' 메뉴 카테고리 신설
요기요, 앱 내 '버거' 메뉴 카테고리 신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3.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화면서 이용 원하는 소비자 의견 반영…편의성 확대
요기요 앱 내 '버거' 카테고리 신설 안내 배너(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요기요 앱 내 '버거' 카테고리 신설 안내 배너(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배달앱 요기요가 앱 내 ‘버거’ 메뉴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버거’ 메뉴 카테고리는 최근 급격하게 주문 수가 늘어난 ‘버거’ 메뉴를 요기요 앱 첫 화면에서 이용하고 싶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새롭게 마련됐다.

실제 지난해 ‘버거’ 메뉴 주문 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하며 기존 배달 음식인 치킨, 피자를 제외하고 요기요 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버거’ 메뉴는 기존 ‘피자/양식’ 메뉴 카테고리와 분리, 전반적인 메뉴 접근성이 향상됐다.

소비자들은 프랜차이즈부터 수제 버거 레스토랑까지 한 눈에 보기 쉽게 노출돼 있어 손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와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다.

요기요는 소비자의 편의성과 점점 세분화되는 입맛을 반영한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를 개선하고 있다. 현재 마련된 ‘버거’ 메뉴를 포함해 지난 12월에는 ‘찜/탕’ 메뉴도 새롭게 추가했다.

요기요는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단 방침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