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홈' 생활 전체로 확대…전격 공개
삼성 '비스포크 홈' 생활 전체로 확대…전격 공개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홈 솔루션' 제시…상반기 신제품 17종 출시
'팀 비스포크' 구축, 한샘‧CJ‧카카오 등과 협업 확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9일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전격 공개하는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비스포크 홈은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으면서도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구현해 준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늘 새롭게 사용자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라인업 강화와 함께 소비자 차별화 가치 제공을 위한 계획도 발표했다.

우선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주방,거실뿐 아니라 집안 어디에서나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확대에 나선다.

제품 구매 후 시간이 지나 자녀 출생, 이사 등이 발생해도 제품 패널 교체, 모듈 추가 구매 등으로 매번 제품을 새로 살 필요가 없도록 ‘시간’의 확대를 추구한다.

또한 비스포크 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기업, 전문가들과 협업, 비스포크 홈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은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을 통해 최적의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상반기에 비스포크 홈 신제품 17개를 출시한다. 냉장고, 김치냉장고, 큐브냉장고, 정수기,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2종, 신발관리기, 전자레인지 2종, 식기세척기, 에어컨 2종, 공기청정기 2종, 무선청소기 등이다.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는 신규 색상 도입은 물론 가장 인기 있는 4도어 타입에 새로운 디자인과 정수기를 탑재한 신모델을 이날 출시했다. 신제품은 22가지 종류의 패널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소비자가 원하면 360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상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제품을 포함, 2021년형 신제품을 시작으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기한 없이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해 주는 ‘평생보증’ 서비스도 운영한다.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기체 상태의 냉매를 액체로 압축해 순환시켜주는 부품으로 냉장고‧에어컨‧건조기 등에 사용된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세탁기‧청소기 등의 제품에서 회전을 일으켜 세척과 먼지 흡입 등의 기능을 가능케 하는 출력을 만들어내는 부품이다. 삼성전자는 무상수리를 제품 사용기간 내내 받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삼성전자는 분야별 전문 업체들과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도 구축했다. 비스포크 생태계를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팀 비스포크는 △디자인 파트너 △부품,제조 분야의 테크 파트너 △제품에 다양한 서비스를 부가해 주는 콘텐츠 서비스 파트너 등으로 구성된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글로벌 프리미엄 페인트 회사인 ‘벤자민 무어(Benjamin Moore)’,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인 ‘한샘’과 협업한다.

테크 분야에서는 일부 비스포크 가전 제품을 협업 생산하는 대창, 디케이, 두영실업, 오비오 등이 참여한다.

콘텐츠 부문에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CJ제일제당·쿠팡 등과 손잡고 스마트싱스 앱 연동을 통한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도입과 함께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마련된 ‘라이프스타일 쇼룸’을 전면 재단장하고 6층에는 ‘비스포크 아틀리에(BESPOKE ATELIER)’를 마련했다. 또한 이곳에서는 방문객들이 360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를 냉장고에 직접 조합해보고 구매 가능한 코너도 마련됐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