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LG전자와 '착한 소비 프로젝트'
이마트, LG전자와 '착한 소비 프로젝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3.0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수익금 일부 활용 취약계층 어린이 LG노트북 기증
이마트-LG전자 '착한 소비 프로젝트' 포스터(이미지=이마트)
이마트-LG전자 '착한 소비 프로젝트' 포스터(이미지=이마트)

이마트는 LG전자와 오는 11일부터 4월30일까지 ‘착한 소비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와 LG전자는 가전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공헌 기금으로 조성,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 어린이들에게 LG노트북을 기증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히 기업에서 기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펀딩 모금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가전 매장에서 LG전자의 기부 행사 제품들을 구매할 경우, 이마트와 LG전자가 일정 금액을 공헌 기금으로 적립된다.

기부 적립 모델은 ‘109㎝ 올레드 TV’, ‘오브제 냉장고’, ‘오브제 워시타워’, ‘오브제 스타일러’, ‘오브제 식기세척기’, ‘오브제 에어컨’ 등 총 6개 품목의 LG전자 가전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에서 행사 제품 구매 시 이마트와 LG전자가 대당 2만원의 기부금을 함께 적립한다.

‘착한 소비 프로젝트’로 조성된 기금은 해당 금액만큼의 LG노트북을 5월5일 어린이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 양육 시설 40여개소에 기증된다.

이처럼 이마트와 LG전자가 사회공헌 기금 조성에 나선 이유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서 소외받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다.

서보현 비식품본부장은 “이마트와 LG전자, 고객이 함께 하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