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식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식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1.03.0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소통하는 정책! 참여하는 미래!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태백’비전 선포식을 지난 8일 황지연못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에는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의장, 김혁동 도의원, 정미경 태백시의회 부의장 및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참석하고 태백가정폭력상담소 및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등 관계시설과 단체에서 50여명 참석했다.

선포식은 어린이, 노인, 청소년, 결혼이주여성, 청년, 장애인, 워킹맘 등 7인의 시민 대표가 직접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 시연과 함께 여성의 날 선언 및 여성친화도시 비전선포, 아동‧여성 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부스 운영, 거리행진 등이 진행됐으며 코로나19확산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하고 태백시청 유튜부 채널을 통해 생중계 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의장은 “여성의 날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성이 행복한 정책을 추진하는데 시의회도 적극 지원하겠디”고 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아직까지 여성을 위한 정책이 많아 부족하여 아동과 여성이 아전하면 모두가 안전하여 행복한 가정 건강한 태백, 여성친화도시 태백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시, 시의회, 시민, 각급 단체 등 모두가 하나 된 마음을 모아 줄 것”등 당부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