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중기·소상공인 위한 '경리나라' 프로모션
수협은행, 중기·소상공인 위한 '경리나라' 프로모션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1.03.0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부담비 하루 1200원 수준…가입비 면제·한달 무료이용 혜택
경리나라 중소기업 지원 프로모션 포스터. (자료=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까지 '경리나라 중소기업 지원' 프로모션을 연다고 9일 밝혔다.

경리나라는 B2B(기업 간 거래) 금융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제공하는 중소기업 경리업무 전문 솔루션이다. 국내 14개 은행 전산망과 연결해 한 번에 기업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볼 수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경리 담당자가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는 비대면 경리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은 올해 연말까지 수협은행 연계 경리나라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법인과 개인사업자다.

혜택은 △가입비 면제 △설치 후 30일 무료 이용 △1년 비용으로 18개월 이용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고객은 하루 1200원 수준으로 경리나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업체가 엑셀이나 수기 또는 세무사 사무소를 통해 경리업무를 처리하고 있어 업무량이나 비용면에서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가까운 수협은행을 찾아 경리나라에 가입하고 획기적인 비용절감 효과와 다양한 부가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작년 3월 웹케시와 업무제휴를 맺고 수협은행 거래 기업이 경리나라 서비스 가입뿐 아니라 대금 결제 등 각종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hoi1339@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