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월말 김어준' 2월호 발행…누리호 개발 뒷얘기 담아
팟빵 '월말 김어준' 2월호 발행…누리호 개발 뒷얘기 담아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3.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버드 출신 김한규, 최지은 두 초보 정치인의 좌충우돌 정치 입문기 공개
월말 김어준 2월호 포스트. (이미지=팟빵)
월말 김어준 2월호 포스트. (이미지=팟빵)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은 모바일 앱을 통해 단독 공개하고 있는 국내 첫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2월호를 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매거진에선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를 개발하고 있는 연구원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비하인드스토리와 하버드를 졸업하고 남부러울 것 없는 직장을 다니다 갑자기 정치에 입문하게 된 두 민주당 후보의 뒷이야기 등이 담겼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를 개발하고 있는 항공우주연구원 최기혁 책임연구원, 발사체엔진개발부 김진한 책임연구원이 참석한 인터뷰에서는 지난달 25일 성공한 누리호 1단 로켓 개발 성공 의미와 우리나라 우주개발 기술의 현주소는 물론 카카오톡이 누리호 개발에 일등 공신이 된 사연이 소개됐다.

또 하버드와 옥스퍼드를 졸업하고 정치판에 입문한 민주당 김한규 법률 대변인과 최지은 국제 대변인을 초대, 정치하고 싶어 당당하게 온라인 입당을 신청한 김한규 대변인 사연부터 최지은 대변인의 본인도 몰랐던 선거 험지 부산지역 지원 속사정 등 좌충우돌 정치 입문기를 낱낱이 파헤쳤다.

이 외에도 월말 김어준은 지적 갈증이 있지만 따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영역의 지식들도 제공한다.

철학, 건축, 과학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함께 헤겔과 베토벤의 인물탐구부터 고딕 양식과 뇌과학까지 한 번 듣고 나면 누구나 전문가처럼 말할 수 있는 핵심도 공개했다.

팟빵 매거진 제작팀은 “지난달 업계 처음으로 시작한 오디오 매거진을 출퇴근길, 운동시간 등에 반복 청취한다고 관심을 표명해주시는 애청자가 늘었다”며 “앞으로도 퀄리티 높은 오디오 매거진을 제작해 매월 청취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팟빵이 야심차게 첫 선을 보인 오디오 매거진은 기존 팟캐스트와 달리 오디오뿐만 아니라 사진과 일러스트 등 비주얼 미디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를 두고 기존 팟캐스트와는 다른 오디오 매거진으로 새 지평 열었다는 평가도 나온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