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대신증권 '벤자민' 문의건 수 5.3만건 돌파…역대 최대
1월 대신증권 '벤자민' 문의건 수 5.3만건 돌파…역대 최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3.05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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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청약·개인화 맞춤 종목 등 2000개 이상 영역 답변 가능
대신증권 챗봇 서비스 벤자민 채팅 문의 화면. (자료=대신증권 홈페이지)
대신증권 챗봇 서비스 벤자민 채팅 문의 화면. (자료=대신증권 홈페이지)

대신증권은 챗봇 서비스 '벤자민'을 통한 문의건 수가 올해 1월 5만3000건을 돌파하며 월간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대신증권의 벤자민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화형 챗봇으로 개발됐다. 

상용화 초기에는 계좌관리와 공인인증서 안내 등 단순업무 관련 765개에 영역에 대해 답변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공모주 청약과 신용대출 등 업무부터 고객별 맞춤 주식 종목과 투자상품 추천 등 2000개 이상 영역에서 답변할 수 있다. 

올해 1월 벤자민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건 수는 하루 평균 1710건 수준으로, 작년 일평균 1205건보다 많다.

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비대면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벤자민을 활용한 고객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벤자민의 서비스영역을 단순업무에서 고도화된 업무까지 넓혀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