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구해줘" SKT 누구, 시니어 대응에 '특화'
"아리아 구해줘" SKT 누구, 시니어 대응에 '특화'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 오팔 안심' 출시…'ADT 24시간 케어' 기능 추가
ADT캡스 요원이 할머니에게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모습.(사진=SKT)
ADT캡스 요원이 할머니에게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모습.(사진=SKT)

SK텔레콤은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NUGU opal)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누구 오팔 안심’은 SKT의 시니어 특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오팔’에 위급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ADT 24시간 케어’를 추가한 서비스다. 누구 디바이스(누구, 누구 캔들, 누구 미니, Btv AI셋톱박스 등)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누구 오팔 안심’ 사용자는 위급상황 시 “살려줘”, “도와줘”, “구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긴급 SOS를 호출할 수 있다. 긴급 SOS가 호출되면 ADT캡스 관제센터로 24시간 신고 접수된다. ADT캡스 관제센터에서 신고 고객에게 전화 연결을 시도해 119 안전신고센터나 경찰서 등 기관에 구조요청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고객이 ADT캡스 관제센터의 전화를 3회 이상 받지 못할 경우 119안전신고센터에 출동을 요청한다

기존 누구(NUGU) 서비스에서도 사전 등록한 5인에게 MMS를 발송하는 긴급SOS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누구 오팔 안심’의 ‘ADT 24시간 케어’는 ADT캡스 관제센터 및 119‧112 신고를 통해 사용자의 위급 상황에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 가입 고객은 기존 ‘누구 오팔’이 제공하는 ▲투약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힐링체조 등 다양한 시니어 특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누구 오팔 안심’은 월 4500원(부가세포함)에 제공된다. 가입 후 첫 3개월은 무료다.

이현아 SKT AI&CO장(컴퍼니장)은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가 시니어 고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