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자영업자 임대료 최대 2400만원 지원 이벤트
토스, 자영업자 임대료 최대 2400만원 지원 이벤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3.0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매장 장부' 서비스 등록·친구 추천 통해 응모
토스 앱에서 내 매장 장부 서비스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 중인 모습. (사진=토스)
토스 앱에서 내 매장 장부 서비스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 중인 모습. (사진=토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오프라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의 매장 임대료를 지원하는 '1년 임대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년 임대료 받기 이벤트는 자영업자의 매출 관리를 돕는 '내 매장 장부' 서비스 출시 3개월을 맞아 기획됐으며, 이달 말까지 토스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토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번호로 내 매장 장부 서비스에 등록하거나, 사업자번호를 가진 친구를 추천하면 된다. 또, 사업자가 아닌 일반 토스 사용자도 사업자번호를 가진 친구를 추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천으로 내 매장 장부 서비스에 등록한 친구가 많아지면, 이벤트 응모 횟수가 늘어나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토스는 내달 초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 1명에게 임대료 2400만원을 지원하고, 또 다른 당첨자 12명에게는 각각 200만원 임대료를 지원한다. 임대료 지원 금액은 지난 2019년 한국노동연구원 통계 기준 국내 자영업자의 사업장 평균 면적과 월세를 고려해 결정했다. 

토스 관계자는 "출시 3개월을 맞은 '내 매장 장부'서비스는 다양한 매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객들의 이용률이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