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출, 내일부터…소상공인정책자금 직접대출 신청
코로나19 대출, 내일부터…소상공인정책자금 직접대출 신청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0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간판.(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 간판.(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2~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자금지원을 위해 소상공인정책자금(직접대출) 접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신청은 수요가 많은 △소공인특화자금 △성장촉진자금(시설) △사회적경제기업 전용자금의 경우 5일까지 받는다.

이어 8일부터 12일까지는 △혁신형소상공인자금 △스마트설비도입자금 △도시정비사업구역 소상공인 전용자금을 신청 받는다.

이번 대출은 신속한 지원과 수요자 편의 제고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 내 정책자금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원칙으로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집합금지 업종 임차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1000만원 임차료 직접대출도 진행된다.

개인사업자는 신한은행 모바일앱(신한 sol)을 통해 법인사업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임차료 직접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일반경영안정자금과 청년고용특별자금 등 시중은행을 통한 대리대출 자금도 오는 22~26일 접수할 예정이다. 대리대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 내 정책자금 사이트에서 ‘정책자금지원대상 확인서’ 발급받아 지역신용보증재단이나 시중은행을 방문하면 된다. 다만 3월 계획된 예산이 소진되는 경우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