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형 뉴딜펀드 '정시 위탁운용사 26곳' 선정
정책형 뉴딜펀드 '정시 위탁운용사 26곳' 선정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1.02.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용 규모 총 3조원…내달 말 투자 개시 예정
정책형 뉴딜펀드 2021년 정시 위탁운용사 선정 결과(단위:억원,개). (자료=산은)
정책형 뉴딜펀드 2021년 정시 위탁운용사 선정 결과(단위:억원,개). (자료=산은)

한국산업은행(회장 이동걸)과 한국성장금융(사장 성기홍)이 26일 '정책형 뉴딜펀드' 2021년 정시 위탁운용사 2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분야별 선정 회사 수는 △투자제안형 11개사 △뉴딜성장형 3개사 △국민참여형 9개사 △인프라 3개사며, 운용 규모는 총 3조원이다.

산은은 운용사가 투자 분야와 펀드 규모 등 주요 출자 조건을 자율적으로 제안할 수 있게 하고, 민간출자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또, 민간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활용하면서도 다양한 뉴딜 분야로 모험자본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한국판 뉴딜에 대한 정책 목적 부합도 등을 평가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산은은 내달 말쯤에는 정책형 뉴딜펀드 투자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선정된 운용사가 조속한 펀드 결성을 통해 뉴딜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개시할 수 있도록 조기결성 인센티브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정시출자사업을 보완하는 수시출자사업이 3월 중 1조원 규모로 진행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