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1' 최신기능 구형단말서도 지원
삼성, '갤럭시S21' 최신기능 구형단말서도 지원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2.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출시 플래그십 기기서 '원 UI 3.1' 업데이트
갤럭시S20에 적용된 원 (One) UI 3.1.(사진=삼성전자)
갤럭시S20에 적용된 원 (One) UI 3.1.(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의 주요기능을 작년 출시한 플래그십 기기에서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18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기존 스마트폰에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대상단말은 갤럭시Z폴드2를 비롯해 ‘갤럭시Z플립 5G’, ‘갤럭시Z플립’,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S20 FE’, ‘갤럭시노트20’ 시리즈 등 작년 출시한 플래그십 단말기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갤럭시S21의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이 지원된다.

우선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싱글 테이크’가 추가된다. 최대 15초 동안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하이라이트 동영상 등 더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또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 다중 마이크 녹음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경우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도 동시에 선명하게 녹음 가능하다.

사진 편집도구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기능도 제공한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특정 부분을 삭제할 수 있다.

그 외 △시간대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주는 ‘편안하게 화면 보기(Eye Comfort Shield)’ 모드 △공유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과 확인 가능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 공유 전 위치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자동 전환(Auto Switch) 기능도 지원된다.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S20 FE,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선 이번 업데이트로 20배 줌부터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Zoom Lock)’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원 UI 3.1 업데이트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angstag@shinailbo.co.kr